경기도체육회

[월:] 2020년 12월

  •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 코치 공개채용 공고

    문의사항은 고양시 체육정책과(☎ 031-8075-2323)로 하시기 바랍니다.

  • RE : 종목 육성 건의

    안녕하세요. 경기도체육회 선수육성파트입니다.

    해당 질의건은 확인하였으며, 관련사항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항 추가 문의 : 031-250-0451(선수육성파트)

  • RE : 정보 공개 요청 및 질의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경기도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족구협회장 선거와 관련하여 질의 하신 민원(1AA-2012-0370097)에 대한 검토결과를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경기도족구협회장 선거에 대한 검토 및 시정 요청”에 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민원인께서 제기해주신 경기도족구협회의 정관은 대한체육회가 회원종목단체장 선거규정 권장(안)을 배포한 지난 10월부터 「경기도체육회 홈페이지(상위 메뉴 체육단체 → 종목단체 → 선거정보공시)」에 공지되어 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이후 정관 및 선거규정 개정, 선거정보 공시에 대한 사항은 본회 홈페이지에서 상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본회에서 인준한 경기도족구협회 대의원, 시군협회 사무국장, 임원 명단의 공개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거규정 권장(안) 제8조~제9조에 의거 사전 열람이 불가함을 안내해드립니다. 선거인 명부(후보자 포함)는 공정한 선거진행 및 사전 선거운동 방지를 위해 해당 종목 선거관리위원회가 명부를 확정한 이후 공개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다. 경기도족구협회장 선거의 사무국장 개입에 대한 이의신청의 조사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도족구협회의 행정인력은 사무국장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선거관리위원회 간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사무국장밖에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민원인께서 제기해주신 것처럼 해당사항으로 선거가 불공정하게 진행되지 않도록 본회는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규정 권장(안)에 의거 선거 관련 검토 및 승인을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불공정한 선거 진행 시 동 규정에 의거 제재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끝으로, 족구협회를 포함한 종목단체장 선거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도체육회 홈페이지(상위 메뉴 체육단체 → 종목단체 → 선거정보공시)」에 공지되어 있음을 재안내해 드리며, 해당 민원을 계기로 경기도종목단체의 선거가 더욱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기도체육회 종목지역파트 김성량 주임(☏031-250-046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육성 건의

    하이다이빙(Highdiving) 선수 육성을 건의합니다.

    하이다이빙은 2013년 바르셀로나 세계수영 선수권대회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종목입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 올림픽 정식 종목 등록을 앞두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수 년 전 자오칭시에, 세계최대의 하이다이빙 훈련 시설을 지어 선수를 육성중이고,
    일본에서는 2018 년부터 Kyohei라는 선수를 육성하여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출전을 계획했습니다.
    여러 서양국가에서 올림피언 출신 다이빙 선수들이 하이다이빙 프로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대한민국 광주에서 열린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수영의 여섯개 종목중, 유일하게 하이다이빙 종목에만
    개최국인 대한민국 선수가 없어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저의 사비를 들여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해외 전지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Redbull Korea, Underarmour Korea 등과 같은 기업들이 저의 스토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체육회에서 하이다이빙 종목을 육성해 주세요.
    대한민국 최초의 하아다이버가 해외 무대에서 활동을 할 때, 체육회의 이름을 걸고 뛸 홍보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연봉 많이 안주셔도 됩니다.
    다이빙장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허가해주시고 외국 대회에 참가할 경비만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10분 정도 저의 다큐멘터리 영상의 링크를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vPNYTBfAwaY